Rabu, 17 Juli 2013

Di Hotel

Percakapan Pendek 1

1. A : 아침식사가 포함된 요금입니까?
[Achimsiksaga pohamdoen yogeumimnikka?]
Apakah tarif ini sudah termasuk sarapan?

B : 네, 아침식사가 포함된 요금입니다.
[Ne, achimsiksaga pohamdoen yogeumimnida.]
Ya, sudah termasuk sarapan.

2. A : 여기서 예약할 수 있나요?
[Yeogiseo yeyakal su innayo?]
Apakah saya bisa memesan disini?

B : 네, 여기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.
[Ne, yeogiseo yeyakal su isseumnida.]
Ya, anda bisa memesan disini.


3. A : 비즈니스센터가 어디에 있어요?
[Bijeuniseusenteoga eodie isseoyo?]
Dimanakah ruang bisnis?

B : 2층에 비즈니스센터가 있습니다.
[Icheunge bijeuniseusenteoga isseumnida.]
Ruang bisnis ada di lantai 2.

4. A : 그 방은 조용한 방인가요?
[Geu bangeun joyonghan bangingayo?]
Kamar itu sepi?

B : 네, 저희 호텔에서 제일 조용한 방입니다.
[Ne, jeohui hotereseo jeil joyonghan bangimnida.]
Ya, kamar itu paling sepi di hotel kami.

5. A : 중국에서 오신 손님이신가요?
[Junggugeseo osin sonnimisingayo?]
Anda dari Cina?

B : 네, 중국에서 왔습니다.
[Ne, junggugeseo wasseumnida.]
Ya, saya dari Cina.

6. A : 이 호텔에서 항공권 예약이 가능합니까?
[I hotereseo hanggonggwon yeyagi ganeunghamnikka?]
Dapatkah saya memesan tiket pesawat terbang di hotel ini?

B : 네, 가능합니다. 예약해 드릴까요?
[Ne, ganeunghamnida. Yeyakae deurilkkayo?]
Ya, bisa. Mau pesan?

7. A : 프런트에 귀중품을 맡겨도 되나요?
[peureonteue gwijungpumeul matgyeodo doenayo?]
Boleh saya titip barang berharga saya di front desk?

B : 네, 귀중품을 맡기셔도 됩니다.
[Ne, gwijungpumeul matgisyeodo doemnida.]
Ya, anda boleh menitipnya.

8. A : 제 이름으로 예약했는데 방이 예약되어 있나요?
[Je ireumeuro yeyakaenneunde bangi yeyakdoeeo innayo?]
Saya sudah memesan kamar atas nama saya. Kamarnya sudah siap?

B : 네, 오늘부터 3일 동안 싱글 룸으로 예약되어 있습니다.
[Ne, oneulbuteo samil dongan singeul rumeuro yeyakdoeeo isseumnida.]
Ya, sudah dipesan kamar dengan tempat tidur single selama 3 hari mulai hari ini.



Percakapan Pendek 2

더 싼 방은 없습니까?
[Deo ssan bangeun eopsseumnikka?]
Tidak adakah kamar yang lebih murah?
온수가(더운 물이) 나오지 않아요.
[Onsuga(Deoun muri) naoji anayo.]
Air panasnya tidak keluar.
룸서비스를 부탁합니다.
[Rumseobiseureul butakamnida.]
Tolong disambungkan dengan bagian pelayanan kamar.
외부로 전화는 어떻게 합니까?
[Oeburo jeonhwaneun eotteoke hamnikka?]
Bagaimana saya bisa menelepon ke luar hotel?
방을 바꾸고 싶어요.
[Bangeul bakkugo sipeoyo.]
Saya ingin menukar kamar.
키를 방 안에 두고 나왔는데 문이 잠겨 버렸어요.
[Kireul bang ane dugo nawanneunde muni jamgyeo beoryeosseoyo.]
Kunci kamar ketinggalan di dalam kamar dan pintunya terkunci.
귀중품을 이곳에 맡겨도 되겠습니까?
[Gwijungpumeul igose matgyeodo doegesseumnikka?]
Bolehkah saya menitipkan barang berharga disini?
세탁을 하고 싶습니다.
[Setageul hago sipsseumnida.]
Saya ingin mencucikan pakaian.
팩스를 보내고 싶습니다.
[Paekseureul bonaego sipsseumnida.]
Saya mau mengirim fax.
공항까지 갈 택시를 불러 주세요.
[Gonghangkkaji gal taeksireul bulleo juseyo.]
Tolong panggilkan taksi untuk ke bandar udara.



Percakapan 1. Mendaftarkan masuk hotel- Di front desk

Pegawai hotel :

안녕하세요?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?
[Annyeonghaseyo? Mueoseul dowa deurilkkayo?]
Apa kabar? Bolehkah saya bantu?

Yu Deok-yeong :

제 이름으로 방을 예약했습니다.
[Je ireumeuro bangeul yeyakaesseumnida.]
Saya sudah memesan kamar atas nama saya.

Pegawai hotel :

성함이 어떻게 되세요?
[Seonghami eotteoke doeseyo?]
Siapa nama Bapak?

Yu Deok-yeong :

제 이름은 유덕영입니다.
[Je ireumeun yudeogyeongimnida.]
Nama saya Yu Deok-yeong.

Pegawai hotel :

싱글룸을 예약하셨죠?
[Singeulrumeul yeyakasyeotjyo?]
Bapak memesan kamar bertempat tidur single?

Yu Deok-yeong :

네, 맞습니다. 요금은 얼마예요?
[Ne, matseumnida. Yogeumeun eolmayeyo?]
Ya, betul. Berapa tarifnya?

Pegawai hotel :

1박에 10만원입니다.
[Ilbage simmanwonimnida.]
100.000 won untuk menginap satu malam.

Yu Deok-yeong :

아침 식사가 포함된 요금입니까?
[Achim siksaga pohamdoen yogeumimnikka?]
Apakah tarif itu sudah termasuk sarapan?

Pegawai hotel :

네, 7시 반부터 9시까지 1층 레스토랑에서 아침 식사가 제공됩니다.
[Ne, ilgopsi banbuteo ahopsikkaji ilcheung reseutorangeseo achim siksaga jegongdoemnida.]
Ya, sarapan tersedia di restoran di lantai 1 mulai pukul setengah delapan sampai sembilan.

Yu Deok-yeong :

네, 알겠습니다.
[Ne, algesseumnida.]
Ya, saya mengerti.

Pegawai hotel :

먼저 숙박카드를 써 주세요.
[Meonjeo sukbakkadeureul sseo juseyo.]
Tolong formulir penginapan ini diisi terlebih dahulu.

Yu Deok-yeong :

계산은 카드로 하겠습니다.
[Gyesaneun kadeuro hagesseumnida.]
Saya akan membayar dengan kartu kredit.

Pegawai hotel :

감사합니다. 엘리베이터를 타고 308호로 가시면 됩니다. 키는 여기 있습니다.
[Gamsahamnida. Elibeiteoreul tago sambaekpalhoro gasimyeon doemnida. Kineun yeogi isseumnida.]
Terima kasih. Bapak boleh pakai lift ke kamar bernomor 308. Ini kunci kamarnya.

Yu Deok-yeong :

감사합니다.
[Gamsahamnida.]
Terima kasih.



Percakapan 2. Meminta pelayanan hotel

Pegawai hotel :

프런트입니다.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?
[peureonteuimnida. Mueoseul dowa deurilkkayo?]
Ini front desk. Bolehkah saya bantu?

Yu Deok-yeong :

방에서 인터넷을 하려면 어떻게 하지요?
[Bangeseo inteoneseul haryeomyeon eotteoke hajiyo?]
Bagaimana cara untuk menggunakan internet di dalam kamar?

Pegawai hotel :

호텔 안내서에 사용법이 나와 있는데 9번을 누르시면 안내원의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[Hotel annaeseoe sayongbeobi nawa inneunde gubeoneul nurusimyeon annaewonui jasehan annaereul badeusil su isseumnida.]
Di dalam pedoman hotel sudah dijelaskan, tapi kalau menekan nomor 9 Bapak bisa mendapatkan penjelasan yang jelas dari pemandu.

Yu Deok-yeong :

네, 알겠습니다. 그리고 하루 일찍 체크아웃하고 싶습니다.
[Ne, algesseumnida. Geurigo haru iljjik chekeuautseul hago sipseumnida.]
Ya, saya paham. Dan saya ingin meninggalkan hotel satu hari sebelumnya.

Pegawai hotel :

그러면 내일 12시까지 프런트에서 체크아웃하셔야 합니다. 또 필요한 것이 있습니까?
[Geureomyeon naeil yeoldusikkaji peureonteueseo chekeuauthasyeoya hamnida. Tto piryohan geosi isseumnikka?]
Kalau begitu, Bapak harus membayar di front desk sampai pukul 12 siang besok. Apakah ada keperluan lain?

Yu Deok-yeong :

네, 내일 아침 7시에 모닝콜을 부탁합니다.
[Ne, naeil achim ilgopsie moningkoreul butakamnida.]
Ya, ada. Minta dibangunkan pada pukul 7 pagi besok.

Pegawai hotel :

네, 알겠습니다. 편히 쉬십시오.
[Ne, algesseumnida. Pyeonhi swisipsio.]
Ya. Selamat beristirahat.

Yu Deok-yeong :

감사합니다.
[Gamsahamnida.]
Terima kasih.



Kata-kata baru

호텔 –> hotel –> hotel
체크인 –> chekeuin –> mendaftar masuk (check-in)
체크아웃 –> chekeuaut –> waktu meninggalkan (check-out)
비용 –> biyong –> biaya
숙박비 –> sukbakbi –> tarif kamar hotel
프런트 –> peureonteu –> meja pendaftaran (front desk)
객실 –> gaeksil –> kamar
싱글/더블 침대 –> singeul/deobeul chimdae –> tempat tidur single/double
온돌방 –> ondolbang –> kamar ondol (sistem pemanasan lantai gaya tradisional Korea)
레스토랑 –> reseutorang –> restoran
열쇠 –> yeolsoe –> kunci
귀중품 –> gwijungpum –> barang berharga
예약하다 –> yeyakada –> memesan
모닝콜 –> moningkol –> morning call
청소하다 –> cheongsohada –> membersihkan
세탁하다 –> setakada –> mencuci pakaian
엘리베이터 –> elibeiteo –> lift
에어컨 –> eeokeon –> AC

Tidak ada komentar:

Posting Komentar

Letakkan jejak mu disini^^
Contact Us Me!
Facebook : Vania Raihani
Twitter : @vaniars_
G+ : Yoo Ara